메뉴

인천 노인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노인일자리 정보 모아모아 ‘인노정모(제1호)’ 발간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는 15일, 인천광역시 노인일자리 정보를 모아 놓은 안내 책자 ‘인천 노인일자리 정보 모아모아 '인노정모(제1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시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의 지혜와 연륜이 발휘될 수 있는 행복한 일자리 제공을 위해 노인일자리 지원을 위한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어르신 특성상 신청기관 및 다양한 사업 유형 등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 방법을 알기 어려웠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인천 노인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천 노인일자리 종합 정보를 모아모아 ‘'인노정모(제1호)'’를 발간했다.

 

이번 노인일자리 안내 책자는 인천 노인일자리 사업 정보와 노인일자리 생산품 소개로 2개의 PART로 구성했다. 관내 모든 지역의 노인일자리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인천이 전국 최초로 구축한‘인천노인일자리 정보시스템(QR코드) 활용방법’및 이전에 일자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활동 영상을 볼 수 있는 ‘인노인 TV 구독정보’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PART 1 인천 노인일자리 사업 정보에는 인천의 군·구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48개소) 현황 및 노인일자리 유형(공익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시니어인턴십)별 참여 가능 대상과 활동시간 및 활동비, 세부사업 유형 등을 수록했다.

 

PART 2 노인일자리 생산품 소개에서는 각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서 어르신들이 일자리에 참여하시면서 직접 정성들여 만드신 노인일자리 시장형 생산품 정보를 담았다.

 

수제 커피 및 음료, 제과·제빵, 천연비누 및 수공예 제품 등 실물 사진과 제품 특성을 담아 인천 노인일자리 생산품 판매 촉진를 위해 시와 인천광역시노인인력개발센터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노인이용시설 등 일자리 유관기관은 물론 공사·공단 및 금융기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배부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유용수 시 노인정책과장은 “이번에 제작한 노인일자리 정보 안내 책자 ‘인노정모(제1호)’는 일 하고 싶어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맞춤형 일자리를 찾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일자리에 참여하신 어르신이 직접 만드신 다양한 노인일자리 생산품을 홍보해 인천만의 일자리 생산품 브랜드화로 어르신들의 소득이 더욱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