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호계청소년문화의집, 경기꿈의학교‘K-놀이 만들기’ 및 가족주말 체험학습‘호문이네 줌(Zoom)파티’프로그램 성료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초등학생 3~5학년을 대상으로 경기꿈의학교 ‘K-놀이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했다.


‘K-놀이 만들기’는 교육청이 주최하고 주관한 2021년 ‘경기꿈의학교 - 다함께 꿈의학교’로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각 나라의 전통놀이를 체험한 후 현 시대의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기획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국내외 다양한 놀이교육 및 체험, 기존 K-놀이 보완 및 개발, 찾아가는 K-놀이 운영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기획할 수 있는 창의성을 증진시켰고, 참가자 간 놀이 교류활동을 통해 사람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하는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K-놀이 만들기 꿈의학교를 통해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다양한 놀이를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친구들과 소통하며 친해질 수 있어서 행복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7일 초등학생이 속한 10 가정을 대상으로 ‘호문이네 줌(Zoom)파티’ 가족주말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주말 여가시간을 활용해 집에서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 예술적 감수성을 향상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각 가정에서 제공한 가족사진을 활용해서 LED 무드등을 제작하는 시간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으며, 마시멜로 챌린지, 우리 집에만 있는 특별한 물건 자랑하기, 점프샷 챌린지 등 다양한 팀 빌딩 프로그램들을 통해 가족 내 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