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시 신속 PCR 검사, 추석 후 2배 인파 몰려

빠른 검사 결과에 시민 호응 높아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추석 명절이 끝나고 여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신속PCR 검사에 평소 2배에 달하는 대규모 인파가 몰렸다. 검사 시작 시간인 9시 훨씬 전부터 길게 줄이 늘어선 모습이었다. 빠르게 검사가 진행됐지만 검사 시간 내내 시민들이 몰려 쉴 새 없이 검사가 진행됐다.


여주시 신속PCR 검사는 검사 결과 확인까지 채 2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검체 채취 현장에서 검사가 이루어져 검체 이송시간을 없앴고, 우수한 검사진단기기로 검사 자체의 소요시간도 대폭 감소시켰기 때문이다.


반면, 선별진료소 일반PCR 검사는 채취한 검체를 수탁기관에 이송해야 하고 검사 시간도 오래 걸려 결과 통보까지는 약 24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특히 요즘과 같이 검사가 몰리는 기간에는 각지에서 몰리는 검체량으로 인해 검사 결과 통보까지 훨씬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여주시 신속PCR 검사는 다방면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주민의 일상 회복에 이바지하고 있다. 휴장 중이던 여주 5일장은 지난 8월 30일부터 신속 PCR 검사를 도입해 ‘안심 5일장’으로 다시 개장했다. 모든 상인을 대상으로 검사 결과를 확인한 뒤 안심존 푯말과 스티커를 배부한다. 오는 9월 29일 예정인 ‘재즈피아노의 항해’ 공연(여주세종문화재단 주관)은 신속 PCR검사 결과 이상이 없는 관객만 입장 가능하도록 조치하여 안전한 공연·행사 개최에도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가 끝나면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신속PCR검사가 시민들의 불안한 마음을 잠재우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고, 실제로도 무증상 양성자를 가리는 데 톡톡히 역할을 해내고 있다.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신속PCR검사를 통해 안전한 여주시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