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3.1운동 만세길' 초등학생과 함께 역사 체험

- 서철모 화성시장, "아이들과 함께한 화성독립운동은 대한민국의 미래"
- 조국의 광복을 위한 희생과 헌신 기억하며, 빛나는 내일 만들어가야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화성시 서철모 시장은 15일 아침 제 76주년 광복절을 맞아 화성3.1운동 만세길에서 초등학생 아이들과 함께 얘기를 나누고 있는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렸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 사진은 해맑은 아이들의 진지한 모습이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와 오버랩되는 사진"이라고 설명하면서 "아이들과 함께한 화성독립운동은 대한민국의 미래"라고 말문을 열었다.

 

서철모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얼마 전까지 유모차를 타고 다녔을 초등학생들과 화성3.1운동 만세길에서 독립운동에 대한 얘기를 나누는 게 쉽지만은 않았지만, 만세길방문자센터를 둘러본 아이들의 초롱초롱한 눈빛에 담긴 애국심을 느끼면서 저의 기우였음과 역사체험, 산교육이 더 없이 중요함을 새삼 느꼈다"고 뿌듯해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전세계가 혼란스러운 상황이지만, 76년 전 광복을 맞이하기까지 선조들이 겪었을 혼란과 공포, 반목과 갈등이 상존했을 상황에 오늘의 현실을 반추해보며 새로운 지혜와 용기를 얻어보시기 바란다"고 제언하며, "조국의 광복을 위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며 빛나는 내일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서 시장은 마지막으로 "봉오동전투 홍범도 장군님이 광복절을 맞아 조국의 품으로 돌아오실 예정이니 만큼, "일제를 벌벌 떨게 했던 장군님의 용맹과 투철한 희생정신이 오늘의 시련을 이겨내는 큰힘으로 전해지기를 소망해본다"고 염원하면서, "순국선열과 독립유공자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독립운동의 참의미를 되새기는 광복절 보내시기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