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문화예술재단 ISO인증 3종 취득, 명품 지방공기업 발돋움

최대호 안양시장, 31일 (사)한국정보과학진흥협으로부터 인증서 받아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 산하기관인 안양문화예술재단이 3종의 ISO인증(ISO 9001, ISO 14001, ISO 37001)을 동시 취득했다고 3월 31일 밝혔다.


이에 따른 인증서 수여식이 이날 시청사 접견실에서 열려, 최대호 시장은 박승진 (사)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이사장으로부터 3종의 ISO인증서를 수여받았다.


ISO는 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국제기준에 부합함을 입증하는 국제표준 기준이다. 시가 취득한 ISO 9001은 품질경영을, ISO 14001은 환경경영을, ISO 37001은 부패방지경영을 각각 시스템 인증 받음을 의미한다.


재단은 최근 몇 년 동안 환경 친화 및 반부패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전담부서 신설, 전 직원 인식 개선 교육 및 참여 독려 등 다양한 노력을 해 왔고, 작년 12월부터 국제 기준에 맞게 절차 및 매뉴얼 등을 정비 및 기준에 맞지 않는 요소들을 찾아 개선하는 등 체계적인 준비과정을 거쳐 왔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1월 심사를 통과하여 최종적으로 안양시 산하기관 중 최초로 세 가지 인증을 모두 취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기관장의 반부패 의지와 모니터링 체계 구축 등 투명한 시스템을 갖춘 조직에 수여하는 국제적 인증이다.


시의 문화예술재단이 그동안 윤리경영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로 풀이된다.


또한 ISO 14001은 안양문화예술재단이 국제표준 규격 및 지침에 따라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는 점에도 그 의미가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ISO 인증 취득이 수준 높은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화예술재단의 고유한 역할 수행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청렴⋅인권⋅환경 등 다양한 사회적인 문제에도 앞장서서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