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의회, 제200회 임시회 개회 .. [동영상] 서철모 시장 시정연설

URL복사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진행,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및 조례안 심사 등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의회는 18일 오전 11시, 제20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00회 임시회를 시작했다.

 

2021년 들어 처음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시정․처리요구 및 건의사항 처리결과 보고」와 「화성시 지역언론 지원 조례안」, 「화성시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화성시 공동주택 경비원 등 근로자의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등 총 26건을 다룰 예정이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화성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화성시의회 상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과 2021년도 시정연설, 2020년 화성시 시민옴부즈만 운영상황 보고가 있었다.

 

화성시의회는 의원의 윤리성 강화를 위한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김경희, 김도근, 이은진, 정흥범, 조오순 의원을 위원으로 선임했다. 활동기간은 2022년 6월 30일까지다.

 

이어 시의회는 당초 도시건설위원회 이창현 의원을 교육복지위원회 소속으로, 교육복지위원회 공영애 의원을 도시건설위원회 소속으로 해당 상임위원회 위원을 개선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정연설을 통해 “올해의 최우선 과제는 코로나19 극복, 지역과 민생경제의 회복이다”라며 “시의 품격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며 나눔과 배려가 넘치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청년도시 화성시는 담대한 도전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5분 자유발언에 나선 차순임 의원은 “인구가 늘어나면서 시민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시민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행정 ․ 소방 ․ 치안기관 등 기반시설”이라며 “인구가 날로 증가하는 동탄 주민들의 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목적의 실현을 위해 분동을 조속히 추진하고 기반시설을 설치해 줄 것”을 촉구했다.

 

원유민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임시회는 올 한해 시정운영에 대한 방향을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2021년 주요업무에 대해 심도있게 검토해달라”고 당부하며 “진정한 자치분권을 준비하는 화성시의회는 시민을 위한 입법활동 등을 통해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200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서철모 시장 시정연설 ⓒ뉴스라이트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