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김경호 도의원,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추가 이전 강력 요구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이전에서 소외된 북부지역을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추가 이전을 강력하게 요청하고 나섰다.


경기도는 지난해 12월 경기관광공사 등 3개 경기도 산하의 공공기관을 고양시로 이전키로 하였으며 이어 9월 경기상권진흥원 등 5개 기관을 양주시, 동두천시, 양평군, 김포시, 여주시로 이전키로 결정했다.


그러나 김 의원은 경기도내에서 가장 중첩규제가 심하고 경제적 자립도 또한 가장 낮은 시·군은 이전 결정에서 제외되었으므로 진정한 균형발전을 위해 북부지역으로 추가 이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북부지역에 위치한 가평군은 수도권정비계획법상 자연보전권역으로 지정되어 공장·대학 등의 입지를 제한받고 있다. 또한 환경정책기본법에 의한 특별대책지역, 한강수계법에 의한 수변구역 등으로 지정되어 있어 지역 발전의 어려움이 가중 되고 있다.


아울러,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에 따른 환경기준에 의거 개별공장의 입지 제한, 산업집적 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에 따른 공장설립 제한, 군사시설보호법에 의한 군사시설 보호구역으로 묶여 있어 가장 발전이 더딘 지역이다.


김 의원은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라는 경기도 도정철학에 부합하면서, 그동안 특별한 희생을 감내한 경기북부의 실질적인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 경기주택도시공사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의 북부지역으로 추가 이전을 요구했다.


산하 공공기관이 이전되면 경기도 전체의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기남부 역시 수혜를 받을 수 있으며 이전 기관 역시 역동적인 역할을 통해 지역 간 발전 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의원은 “앞으로 가평군이 경기도내서 더 발전해 가려면 꼭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이전이 필요한 실정이다”며 “공공기관 2차 이전을 위해서 관련 지역 도의원들과 관련 시·군이 힘을 합쳐 사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2차 공공기관 이전과 관련하여 도내 북부지역 시·군 상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경기도 균형발전을 적극 고려해 향후 추진방안을 모색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