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시설관리공단, 관내 저소득층 지원 후원성금 기탁 및 착한날개 오산 협약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희석)은 11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성금 860여만원을 오산시에 기탁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희석 이사장은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고 있는 이 시국에 누구보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관내 이웃들에 보탬이 되고자 직원들이 뜻을 모아 십시일반으로 후원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에 선행을 베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능식 부시장은 “요즘과 같이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국임에도 불구하고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을 펼쳐주신 데에 감사드린다”며, “전달해주신 성금이 헛되지 않도록 코로나19와 동절기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값지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은 기탁식에 이어 ‘착한날개 오산’업무협약을 체결해 105번째 협약기관이 되었고, 관내 저소득층에 상시적으로 지원·협력·후원활동을 통해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