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2020 복지-보건 사례수기 발표회 및 찾아가는 복지 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사회복지시설종사자,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로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도시를 위한 「2020 복지-보건 사례수기 발표회 및 찾아가는 복지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80여명 이내로 간소하게 진행했으며 위기에 놓인 소외된 이웃들에게 어려움을 나누고 실천하는 과정을 담은 사례・수기 공모작에 대한 우수작 시상과 발표가 있었다.


또한,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통해 선제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에 기여한 ‘찾아가는 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각 읍면동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에 대한 자료를 함께 공유하며 지역 보호체계를 구축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올해로 열네 번째를 맞은 「2020세상속으로」복지-보건 사례 및 수기공모는 34편 응모, 심사를 거쳐 총 10편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사례부문에서는 안중읍 조선영(최우수), 신장2동 이지연(우수), 중앙동 김동준(우수), 팽성읍 이정희(장려), 송북동 김은애(장려), 수기부문에서는 신평동 김범규(최우수), 지산동 한신자(우수), 오성면 김지현(우수), 서정동 이명숙(장려), 신장1동 이지은(장려)님이 수상했으며,


찾아가는 복지 유공부문에서는 공무원은 포승읍 신예은, 송탄출장소 사회복지과 정준영, 신평동 김유준, 시민은 안중읍 최승규, 포승읍 김유순, 진위면 이정숙, 지산동 양기남, 평택노인복지센터 김은봉, 안중소규모요양시설 김명숙님 등 9명이 수상했다.


정장선 시장은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많은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 실현과 촘촘한 지역사회 인적안전망 구축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