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포시, 청소년 온라인 진로박람회 개최

10월 29일~30일··유망직업 소개·체험·유명인사 진로특강 등 다채롭게 진행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군포시는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10월 29일과 30일 이틀동안 진로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포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군포시청소년재단 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학 학과와 유망직업 소개 및 온라인 체험, 유명인사들의 진로 특강, 자기주도학습 토크 등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설계를 도와주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직업체험’에서는 인공지능개발자와 푸드카빙마스터 등 유망직업 종사자들의 실제 근무활동을 영상에 담아 소개하고 온라인을 통해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온택트 진로특강’에서는 배상훈 프로파일러(범죄심리분석관)와 교육컨설턴트인 이병훈교육연구소의 이병훈소장, 최현우 마술사 등 청소년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직업군의 대표적 인사들의 특강이 진행된다.

 

‘대학 학과 소개’에서는 대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학과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진로진학 동기를 유발해주며, 특히 4차산업혁명 관련 학과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직업 스마트팜 도시농부 등 직업관련 체험 키트를 제작해 학생들에게 미래 배포해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 체험활동’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청소년 진로 언박싱’에서는 청소년들의 자기주도 진로설계를 위한 청소년과 전문가들의 토크가 진행되며, 직업군을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접근하는 ‘아무직업 챌린지’, 진로교육에 마술공연을 가미한 스토리텔링형 ‘비대면 진로 마술강연’도 열릴 계획이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유망 직업군 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서 장래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온라인 진로박람회는 10월 29일과 30일 이틀동안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고, 박람회 주간인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소년재단 교육지원센터(031-390-1428)나 군포시 청소년청년정책과(031-390-07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