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제2금융권에 대한 활성화 추진실적과 향후 계획 밝혀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는 지난 7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제2금융권에 대한 활성화 추진실적과 향후 계획 등을 밝혔다.


평택시 관내에는 NH농협, KB국민, 신한은행 등 제1금융권 43개와 지역농협을 비롯한 신용협동조합, 새마을금고, 수협 등 71개의 제2금융권이 있다.


평택시는 지역의 소상공인과 서민들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제2금융권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금융권과의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그 결과, 평택시 출연재단인 국제교류재단, 청소년재단, 평택복지재단의 요구불예금(수시입출금) 통장에 있던 유휴자금 2억8천1백만원을 신용협동조합 3개소에 정기예탁하게 됐다. 이는 출연재단의 내부규정 검토와 이사회 의결 등의 절차를 거쳐 자율적으로 결정한 것이기에 의미가 깊다.


다른 광역이나 기초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다양한 지역금융 활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는 지난 3월 13일 사회복지시설 보조금 전용카드를 기존 발급 금융기관인 농협과 기업은행에서 제2금융권까지 포함하는 것으로 확대 추진 중에 있으며, 보건복지부의 승인을 받는 대로 전 시군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와 강원도에서도 신협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복지시설 보조금 전용카드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평택시 관계자는 “산하기관이나 재단 등이 유휴자금을 서민금융에 기여할 수 있는 관내 새마을금고나 신용협동조합 등에 예치하는 등의 상생협력은 매우 뜻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지역기업, 소상공인, 문화사회단체 등과 지역 내 다른 제2금융권과의 상생협력사업도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