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시 출생축하용품 30종 → 60종 확대... 부모 선택권 높였다

최대호 시장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도시 만들겠다”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출생가정이 품에 안게 될 출생축하용품의 선택권이 대폭 확대된다.

 

안양시는 세상에 태어나 안양시민이 된 것을 축하하고, 출생가정의 양육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는 출생축하용품 지원 사업‘아이 좋아 행복꾸러미’의 품목을 종전 30종에서 61종으로 두 배 이상 확대, 내년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또 현재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출생신고 과정에서 출생축하용품을 선택하던 방식도 스마트하게 바꾼다.

 

시는 내년부터 수혜자들의 선택권을 강화해, 출생축하용품 품목을 61가지로 늘리고, 품목에 대한 상세한 정보제공을 위해 인터넷사이트에서 직접 고를 수 있도록 지원방식을 개선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1월중 출생축하용품 지원 공식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개설할 계획이다. 

 

출생축하용품 선택은 안양에 주민등록을 두고 출생자녀와 같은 세대에 거주하는 보호자가 할 수 있다.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출생신고와 함께 축하용품을 신청하고, 인증번호를 문자로 통보받아 해당사이트에 접속, 원하는 물품을 선택하면 된다.

 

출생축하용품은 10만원 범위에서 고를 수 있는데, ‣1만 포인트(턱받이, 순면기저귀 등 9개 품목) ‣2만 포인트(딸랑이, 코흡입기 등 8개 품목) ‣3만 포인트(아기담요, 배냇저고리 세트 등 12개 품목) ‣5만 포인트(역류방지쿠션, 아기욕조 등 9개 품목) ‣7만 포인트(기저귀가방, 합시트 등 8개 품목) ‣8만 포인트(이유식 밥솥, 아기띠 등 6개 품목) ‣10만 포인트(카시트, 식탁의자, 수유세트 등 9개 품목) 등 7단계, 61개 제품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자녀의 새로운 탄생과 안양시민의 일원이 되는 것을 축하하고,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데 보탬이 되고자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출생축하용품 지원과 함께 자녀를 낳는 가정에 대해 산후조리비 50만원과 넷째자녀까지 최대 4백만원까지 출산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