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청년 더럽 토크콘서트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평택시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더럽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청년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좋은연애연구소 김지윤 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춘, 세 가지 함정’이라는 주제로 청춘들이 연애를 앞두고 할 수 있는 오해에 대해 탄탄한 공감능력으로 청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연애, 출산, 결혼’을 포기한 ‘삼포세대’청년들과 함께 연애와 관계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식전공연으로 어쿠스틱 듀오 ‘추억팀’이 故 김광석의 노래로 콘서트의 깊이를 더했으며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의 석고방향제 만들기 이벤트와, 한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평택시지부의 시민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가 진행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미혼화·만혼화 현상을 겪고 있는 이 시대의 청년들이 연애와 관계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행복한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인력거 타고 수원 행리단길 돌아볼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의 힙한 관광명소로 떠오른 수원시 행궁동 카페거리, 일명 ‘행리단길’에서의 골목 여행이 더 즐거워질 전망이다. 하반기부터 인력거를 타고 예쁜 조형물이 설치된 골목길을 돌거나 역사 스토리가 있는 왕의 골목 여행 프로그램과 공방 체험을 통해 예스러움을 듬뿍 느낄 수도 있게 된다. 수원시는 행궁동 카페거리를 대상으로 한 ‘인싸 행리단 1st 길 조성’ 사업이 경기관광공사의 2020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으로 선정돼 1억8000만 원의 도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관광테마골목은 6월부터 11월까지 ▲인력거 타고 동네 한 바퀴 ▲명사와의 역사 콘서트 ▲너 이거 어디서 찍었니? 행궁동이잖아 ▲2020년 비로소 나혜석을 만나다 ▲왕의 골목 여행 나들이 ▲행리단길 디렉토리북 제작 등 6가지 사업으로 추진된다. 이번 사업으로 행궁동은 구비된 인력거와 근대 복장 및 교복을 빌려 골목을 한 바퀴 돌며 곳곳에 설치된 자그맣고 예쁜 포토존 조형물을 만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도심 속 역사문화 여행지로 업그레이드된다. 또 매월 1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역사콘서트도 열려 수원과 관련된 역사 이야기를 유명 전문가들로부터 들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