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군, ‘괴산 아이유(IU)학 프로젝트’ 참여가족 대상으로 사전답사 실시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충북 괴산군은 지난 25일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농촌 유학사업인 ‘괴산 아이유(IU)학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사전 답사를 실시했다.

 

이날 ‘괴산 아이유(IU)학 프로젝트’ 참여가족 40여 명이 숙소와 학교를 사전에 답사하기 위해 괴산군을 방문했다.

 

군은 이번 사전답사를 통해 학부모들이 9월부터 생활하게 될 학교와 숙소를 미리 견학하며 궁금증을 해소하고, 참여자의 건의사항을 취합해 내년도 계획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괴산 아이유(IU)학 프로젝트’는 전국 도시지역 초등학생이 농촌지역에 머물면서 한 달간 협력학교에 다니며, 정규 수업과 더불어 학교별로 마련된 다양한 체험학습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괴산군은 올해 초 괴산증평교육지원청과 관내 학교와의 협의를 통해 ‘괴산 아이유(IU)학 프로젝트’의 추진을 위한 협력학교(감물초등학교, 송면초등학교, 연풍초등학교)를 선정했다.

 

지난 7월에는 ‘괴산 아이유(IU)학 프로젝트’에 참여할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을 모집했으며, 지원한 62가구 중 18가구를 최종 선정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출생아 수가 해마다 감소하고, 농어촌 지역의 학령인구감소로 문을 닫는 학교가 증가하고 있는 때에 지자체와 학교, 교육지원청, 주민이 함께 협력해 ‘괴산 아이유학(IU)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활력을 제고하고, 귀농, 귀촌 인구를 유입하는 후속 사업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 구입시 최대 20% 할인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 연말까지 경기도 생산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경우 누구나 구입 가격의 20%를 할인해주는 사업을 한다. 경기도는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에 250억 원을 편성한 1회추경예산안이 경기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민생경제 어려움 해소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50억 원을 편성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22일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을 위탁사업자로 지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들어갔다. 할인은 경기도 생산 농산물을 구입하는 모든 사람이며 연말까지 1인당 20%(1인 최대 2만 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할인 혜택 지원 시기는 사업 참여 대형·중소형 마트, 온라인몰, 시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등 참여업체 모집이 완료되는 10월 초가 될 전망이다. 사업 참여 대상 모집 전이지만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경기도 농수산물 판매처인 마켓경기 이용자는 22일부터 즉시 할인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프라인에서는 할인행사 안내와 함께 할인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