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 중소기업 경쟁력, 중동 사막에서도 증명‥G-FAIR 두바이 성황리 개최

○ 경기도 24~25일 ‘2019 G-FAIR 두바이’ 성황리 종료
○ 도내 유망 中企 60여개사 참가, 총 4천2백만 달러의 계약추진실적 거둬
○ 1,700여명 현지 바이어 방문으로 중동지역 중소기업 대표전시회로 자리매김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는 ‘2019 G-FAIR 두바이’가 중동시장에서의 ‘경제한류’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경기도는 지난 24~25일 이틀 간 크라운 플라자 두바이 데이라 호텔에서 ‘2019년 G-FAIR 두바이’를 개최한 결과, 32만5천 달러의 현장계약을 비롯해 총 4천2백만 달러 규모의 계약 추진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G-FAIR 두바이에는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 60여 개 사가 참가했으며 이틀 동안 1,700여 명에 달하는 현지 바이어가 방문, 열띤 수출 상담을 진행해 ‘중동지역 중소기업 대표 전시회’라는 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성남에 위치한 A사는 현지 병원 유통망과 의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B사로부터 내년 1월 열릴 성형외과 에스데틱 세미나에서 데모(Demo)시연을 요청 받았다. 

 

동시에 올 10월 개최되는 두바이 한류박람회를 통해 2만2천 달러어치의 샘플을 제공하기로 논의, 중동시장 개척을 앞두게 됐다.

 

남양주에 소재한 C 사는 중동지역에서 CCTV와 시큐리티 카메라 중계무역을 하고 있는 D 사 바이어와 만나, 대리점 개설과 동시에 백만대 견적을 요청받는 등 200만 달러 상당의 계약 체결을 목전에 뒀다.

 

 

 

 

이번 ‘G-FAIR 두바이’의 성공적 개최는 미·중 무역분쟁과 일본의 수출규제 강화 등 세계 무역환경의 불확실성 속에서 중소기업의 수출시장을 중동으로 다변화시킴으로써 급변하는 세계시장에서 수출 안정성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참가기업 다진쥬얼리의 김용호 대표는 “중소기업이 수출시장 다변화를 외치고 있지만 기업 및 해외시장 여건 등이 녹록치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G-FAIR 두바이는 검증된 바이어와의 미팅으로 상담의 질이 매우 높았고, 향후 중동시장 진출에 큰 자신감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개막 전날 열린 ‘두바이 시장동향설명회’에서는 두바이·아즈만·라스알카이마 상공회의소, 두바이 에어포트 프리존, 샤르자 과학기술혁신파크 등 UAE 경제관련 기관에서 각 기관을 홍보하고 한국무역협회에서는 현지시장동향과 진출 전략에 대한 설명시간을 가져 기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성국 경기도 국제관계대사는 “그간 우리나라의 수출 비중은 미국, 중국, 일본 등 주력시장에 치우친 것이 사실”이라며,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시장 다변화로 외풍에도 끄떡없도록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