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15일부터 희망내일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저소득, 실업자, 청년구직자 등 취업취약계층에게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해 최소한의 생계보장 및 고용안정 도모하기 위해 오는 9일 2일부터 12월 20일까지 4개월 간 '희망내일사업(구 공공근로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희망내일사업은 총 3단계로 1단계당 4개월씩 운영되고 있다. 지난 4월까지 1단계가 완료했고, 현재 2단계 운영 중으로 총 354명이 참여하고 있다.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할 인원은 227명이며, 고령층을 20% 배정할 예정이다.
 
담당 업무는 DB구축, 서비스, 환경정화 기타 4개 분야에서 환경정화, 행정자료 전산보조, 민원도우미, 보건사업 지원, 현장기동단, 도서관 운영, 공공시설 관리, 복지도우미 등 10개 사업이다.

 

참여를 원하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되고, 선정 방법은 연령, 세대주(가장), 부양가족 수, 재산, 소득, 연속참여이력, 취업취약계층 해당 여부 등을 고려하여 요소별 최고점 순에 따라 다음 달 26일 결정된다.

 

임금조건은 올해 최저시급 8천350원이 적용되며 교통·간식비는 하루 5천원 씩 별도로 지급된다. 

 

박형일 일자리정책과장은 “경기악화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한시적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 누구나 먹고살 걱정이  없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신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