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반월동,기부자 명예의 전당‘반월 행복나무’조성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 반월동이 27일 행정복지센터 1층 정문 로비 벽면에 기부자 명예의 전당 ‘반월 행복나무’를 조성했다.


반월 행복나무는 반월천사(3개월 이상 정기기부 사업장), 개인(30만 원 이상), 단체 및 기관(50만 원 이상), 기업(50만 원 이상) 등 나눔에 동참한 이들의 이름을 새겨 더 많은 이들이 기부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에 살롱드마샬 타임테라스점 등 반월천사 9개소, 유기선 등 개인 8명, 동학중학교 올리브봉사단 등 단체 및 기관 10개소, 한국휴텍스제약(주) 등 기업 2개소 이름이 명예의 전당에 새겨졌다.


이재환 반월동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사회에 따듯한 손길을 내밀어 준 많은 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반월 행복나무를 계기로 나눔과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산림청, 걷기 좋은 명품숲길에서 하루 만 보 도전하세요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산림청에서는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하여 50년 동안 가꾸어온 산림을 통해 국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걷기 좋은 명품숲길’ 30선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숲길은 지방산림청(국유림)과 시·도(공·사유림)에서 신청을 받았으며, 하루 정도의 산행이 가능하고 접근성이 좋아 국민이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숲길 중 산림생태적,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고 자연적으로 잘 조성된 숲길을 명품숲길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숲길 중 최우수 숲길은 ’22년 추가로 조성된 “인제 자작나무숲(달맞이 숲길)”으로 작은 계곡부에 자연적으로 조성된 숲길을 따라 늘어선 자작나무를 관찰할 수 있다. 우수 숲길인 “숫모르 편백숲길”은 한라산 자락 해발 600∼700m에 위치해 원시 식생을 관찰할 수 있어 산림생태적 가치가 높은 숲길이고, 또 다른 우수 숲길인 “백양산 나들숲길”은 경사가 완만하고 편의시설이 잘 정비되어 등산 초보도 오를 수 있는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장려 숲길인 “비슬산 둘레길(옥연지 송해공원 둘레길)”은 옥연지 수변 둘레길로 담소 전망대, 실소 전망대, 폭소 전망대 등 인간 송해가 우리에게 준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