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부천국제영화제와 손잡고 글로벌 VR 제작 밋업 공동개최

경기도 VRAR기업교류 프로그램인 ‘NRP 밋업, 7월 1일 부천아트벙커 B39에서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국내 가상/증강현실 기업 육성 글로벌 민관 협력체인 NRP의 세 번째 밋업프로그램을 7월 1일 부천 아트벙커 B39에서 연다.

NRP 밋업은 국내외 가상/증강현실 관련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상호 기업 소개, 비즈니스 미팅 등을 진행하는 정기 기업 교류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VR세션을 선보이는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의 공동 추진을 통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3차 밋업은 BIFAN의 VR세션인 ‘Beyond Reality’의 연계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VR 프로듀서 4명이 초청연사로 함께할 예정이다.

프로듀서 4명은 2018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Spheres’로 골든VR어워드를 수상한 아틀라스브이 공동설립자이자 프로듀서인 안토닌 카이롤, 세렌디피티필름 에스텔라 발디비에소 천, ‘Invasion’으로 2017년 에미어워드를 수상한 바오밥스튜디오 콘텐츠 책임자 케인 리, 시티라이트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인 닉 보이어 등이다. 이들은 글로벌 VR 공동제작의 필요성과 성과들을 참가자들과 공유하고 향후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한편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기간인 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10일간 부천아트벙커 B39에서는 경기도 VR/AR 지원기업인 NRP기업의 쇼케이스가 펼쳐진다. 특히, 부천아트벙커 B39 1층에 마련될 NRP지원기업의 전용 전시 공간을 통해 도내기업의 VR콘텐츠를 소개하고 국내외 VR전문가와 관람객이 참여하는 교류 기회도 마련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NRP밋업은 부천판타스틱 영화제와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VRAR관계자 교류 및 VRAR 산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는 7월 23일에는 경기도 VR/AR 컨퍼런스인 글로벌개발자포럼‘#GDF2019’에서 VR시장의 새로운 기술인 가상 아바타 기반의 브이튜버를 소개하는 등 관련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유익한 기회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와 콘텐츠진흥원은 앞서 지난 5월 9일 글로벌 VR기기 기업인 에이치티씨 바이브를, 5월 29일에는 캐나다 브리티시콜롬비아 VRAR기업을 초청해 두 차례 밋업을 열고 국내·외 VRAR기업 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한 바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