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산업진흥원, ‘화이트바이오 과학기술정책세미나’ 성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나원주)은 지난 22일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화이트바이오 과학기술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공동 주관으로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 과제 수행의 일환으로, 화이트바이오 분야의 정책 및 기술·산업 동향과 전망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이어졌다.


먼저 이충구 KIST 천연물연구소 선임연구원이 ‘천연물 마이크로바이옴 상호작용 연구기반 유용 식의약품 소재 발굴 및 적용’을 주제로, 천연물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의 중요성과 함께 천연물 작용 기전 규명을 위한 새로운 시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승현 코스맥스BTI R&I센터 바이오융합연구소 상무이사가 ‘화장품 시장 환경 고객 니즈’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강 상무이사는 “최근 국내외 화장품 업계에서도 고객 신뢰를 높이기 위한 ESG 경영이 활발해지는 추세”라며 “향후 제품의 개발과 생산, 운송까지 ‘클린 뷰티’에 대한 니즈가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은 지난해 과기부의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에 선정돼 화성시로부터 5년간 47.5억원을 지원받아 총 사업비 115억원 규모로 ‘환경 및 피부 친화 바이오 액티브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및 바이오 에멀젼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본 사업단은 △성균관대학교를 주관으로 △코스맥스 △유나이티드엑티브 △노디너리 △분당서울대병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비즈니스마이닝 △화성산업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총 9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원장 나원주)은 “이번 세미나가 화성시 소재의 화장품 관련 기업과 연구진들의 기술개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흥원 또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