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시, 초복맞이 “사랑의 복달임 행사” 이어져

박달1동 새마을부녀회, 독거어르신 150명에 삼계탕 대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 각 동에서 초복을 맞이해 복날과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허해진 기운을 보강하기 위해 보양식을 제공하는 ‘복달임 행사’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박달1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지난 15일 관내 독거어르신 등 150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는 '사랑의 복달임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 부녀회 회원들은 전날부터 밑반찬을 준비하고 육수를 끓여 닭을 삶는 등 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며 음식 준비에 정성을 다했다.


같은 날, 안양9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관내 식당에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72명을 초청해 관내 식당에서 보양식인 백숙을 대접했다.


앞서 지난 13일, 박달2동 새마을부녀회에서도 관내 소재 노루페인트에서 삼계탕용 닭과 한방재료를 후원받아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40가구에 삼계탕을 전달했다. 이재현, 곽동윤 지역 시의원도 함께 일을 거둬 정성을 더했다.


호계2동에서는 초복 당일인 16일, ‘안양시청년사업가모임’에서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관내 식당에서 닭칼국수 50인분의 식사와 후식으로 시원한 수박을 후원했다.


이밖에 갈산동 새마을부녀회는 15일 저소득 50가구에 삼계탕을 제공했고, 안양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취약계층 43세대에 삼계탕과 여름김치를, 안양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하절기용품(여름이불 및 선풍기)과 함께 감자탕을 20가구에 후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