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문화재단, 시민 위한 맞춤형 공연 'M.I.H 공연선물' 개최

지난 6월 화성시민의 의견 수렴해... 오는 8월과 9월 각기 다른 콘셉트의 세 가지 공연 선보인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은 오는 8월과 9월에 시민 맞춤형 공연 'M.I.H 공연선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M.I.H 공연선물'은 공연의 콘셉트부터 구성까지 시민과 함께 만들고 시민을 위해 준비하는 시민 맞춤형 공연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지난 6월 시민투표를 통해 세 가지 콘셉트가 정해졌고 올해 총 세 번의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첫 번째 'M.I.H 공연선물'은 ‘6~8세의 어린이 공주님과 왕자님을 위한 공연’으로 8월 5일(금)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생활문화창작소에서 개최한다. 두 번째 공연은 ‘1시간 공연 보러 2시간 버스 타는 경기도민을 위한 공연’으로 8월 17일(수)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한 누림아트홀에서 선보인다. 마지막으로는 ‘클래식만 들으면 꿀잠에 빠지는 사람들을 위한 공연’이 9월 중 예정돼있다.


해당 공연은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예약은 각 공연 특성에 맞게 정해둔 관객 수에 따라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첫 번째 공연은 7월 19일(화), 두 번째 공연은 7월 25일(월)에 티켓 오픈하며 모든 공연은 전 좌석 무료이다.


시민들이 공감하는 주제로 만들어지는 'M.I.H 공연선물'은 작년에 이어 시민들의 이야기가 공연에 녹아들어 활기 넘치는 현장 분위기와 섬세한 연출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I.H 예술단’은 코로나19로 공연예술이 중단되면서 심각한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던 지역의 청년 예술가들이 좌절하지 않고 예술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2020년부터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이 지원하는 청년 예술지원 사업이다. 단체명 ‘M.I.H’는 ‘Made In Hwaseong’ 즉 화성에서 제작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여러 장르의 청년 예술가들이 예술적 재능을 공유하며 시민에게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