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인증기업 설명회 가져

일과 삶의 균형이 가능한 가족친화인증 기업 신청 독려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경영인증원과 공동으로 ‘2022년 가족친화인증기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관내 및 인근지역 가족친화인증 희망 중소기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사기준, 신청 절차 등 가족친화인증 제도를 안내하고 이어서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운영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등에 대해 심사를 통해 여가부 장관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최고경영층의 리더십(20점) ▲가족친화제도 실행(60점)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직원 만족도(20점) 등을 종합 평가해 부여하며, 신규 인증기준 점수는 대기업 및 공공기관 70점, 중소기업 60점이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생산제품과 명함 등에 가족친화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어 기업의 사회적 이미지를 높일 수 있고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시행하는 다양한 사업 참가 신청 시 가점 부여 ▲주요 은행 대출금리 우대 ▲신용보증수수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광명시는 매년 가족친화인증 기업 설명회를 가져 관내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의 참여를 독려해 왔으며, 그간 10개의 기업ㆍ기관이 인증을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우리사회 심각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가족친화경영을 적극 도입해 삶의 질 향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기업들이 인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관에 지정되고 2018년에는 가족친화 우수기관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도 출산축하금 지급, 아이돌봄 지원사업 등 저출산 대응 및 가족친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가족친화인증기관 재지정을 준비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