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침마당, 2019 어버이날 기획 3부작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여성의 경제활동이 활발해지고 직장내 양성평등의 개념이 자리잡고 있어 여성의 삶의 질이 점차 나아지고 있다지만 대부분의 50대 이상 고령의 어머니들은 아직 그러한 사회적 변화를 체감하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경제침체와 양극화의 심화로 남편을 대신해 생업은 물론 자녀 교육의 짐을 홀로 지고 살아가는 우리 주변의 50-60대 어머니들. 아침마당이 2019년 어버이날을 맞아 이른바‘올드 워킹맘’들을 응원하는 3편의 특별한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 제1부 5월 6일 월요일 오전 8시 25분

"세상에서 제일 예쁜 엄마의 손"
한 때는 누군가의 딸이자, 그 누구보다 사랑스러웠던 여자였지만 ‘엄마’라는 이름으로 한평생 치열하게 살아온 여인들이 출연한다. 50년간 제주바다에서 독한 잠수병을 이겨내며 물질로 가족들을 건사해온 장순덕,박인순씨 40년간 시부모를 봉양하고 가난을 극복한 서울시 성북구 효부상의 주인공 강종림씨 등 세상에서 가장 예쁘고 자랑스런 엄마들의 손에 얽힌 이야기를 들어본다.

● 제2부 5월 7일 화요일 오전 8시 25분
"대단한 엄마들"
지적,시각,지체 등 심각한 중복장애를 극복하고 성악가로 활동중인 박모세(28)씨의 어머니 조영애(56)씨. 자폐증을 극복하고 플롯연주로 한국종합예술학교 예술전문사를 따낸 김동균(27)씨의 어머니 성은희(55)씨 등.장애라는 걸림돌을 기적으로 바꾼 어머니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어보고 자식들이 그들 어머니들에게 바치는 작은 연주회도 즐길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 제3부 5월 8일 수요일 오전 8시 25분
"엄마의 청춘"
5월 8일 어버이날 당일엔 비정규직 분야인 배달,판매등 열악한 환경에서 힘들게 가족들을 위해 경제활동을 해온 억척 어머니들의 노래자랑이 펼쳐진다.딸 또는 아들이 직접 나서 자식과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아온 어머님들의 인생 일대기를 소개하고,바로 이어 어머님들이 평소 드러낼 수 없었던 노래 실력을 가족과 시청자들 앞에 선보인다.요크르트 아줌마,화장품 방문판매 직원,요양보호사등 우리가 주위에서 쉽게 만나지 만 눈여겨 볼 틈 없었던 여인들의 감동 스토리와 노래가 어버이날 오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