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상원, 국내 및 해외 판로 다각화 통한 점포 안정화 도모. 2022년 소상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2차 모집공고 실시

2022년 6월 10일부터 소상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2차 모집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도내 소상공인의 판로 다각화를 위해 온라인 마켓 입점 수수료, 국내외 전시회 참가비 및 지식재산권 출원 등록비용 등을 지원하는 2022년 소상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의 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2년 소상공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상품의 경쟁력은 갖추었으나 홍보역량 부족, 비용부담 등의 문제로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100개사를 목표로 1차 모집을 실시하여 역대 최대인 3.33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경기도와 경상원은 판로개척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의 뜨거운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이번 2차 모집을 통해 100개사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판로개척 지원사업 모집공고는 이번 달 10일부터 6월 23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도내 판로개척을 희망하는 경기도내 사업장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자 발표는 심사평가를 거쳐 7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내용으로는 ▲온라인 마켓 입점 수수료(오픈마켓 및 V-커머스 수수료, 온라인 마켓 입점 관련 초기재료비 등) ▲전시회 참가비용(전시회 공간대여비, 시설구축비 등) ▲지식재산권 출원·등록비용(특허, 디자인, 상표, 저작권 등) 3가지 중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공급가액을 기준으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된다.


경상원 사업 담당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국내에 이어 해외전시회 개최 또한 많아지면서 도내 소상공인의 해외 판로개척에 대한 지원 수요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은 경상원 홈페이지을'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방문 혹은 우편(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시민로 131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상인팀)이나 이메일 접수로도 신청할 수 있다.


박재양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원장 권한대행은 “물가상승, 금리인상 등 급변하는 경제상황 속에서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 진입이나 판로 다각화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다”며 “상품경쟁력을 갖춘 도내 소상공인들이 판로개척사업을 통해 안정적으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경상원에서 힘을 실어드리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