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래피젠, 수원시에 자가검사키트 5만 개 기부

URL복사

박재구 대표, 수원시청 방문해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에게 전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인 ㈜래피젠이 수원시에 자가검사키트 5만 개를 기부했다.


㈜래피젠 박재구 대표와 표명수 이사는 17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조청식 수원시장 권한대행에게 자가검사키트를 전달했다.


수원시는 진단키트 중 일부는 대민 접촉이 많은 대중교통 종사자에게 제공하고, 나머지는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비축해놓을 계획이다.


2002년 설립된 ㈜래피젠은 체외진단키트·진단기술 분야의 원천기술을 보유한 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으로 2021년 3월 수원델타플렉스 3블록에 공장을 열고, 코로나19 항원자가검사키트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1일 생산량은 220만 개에 이른다.


지난해 7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식 품목허가를 받았다. 오미크론을 포함한 37개 변이 바이러스 진단에서도 유효성을 입증하며 전 세계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조청식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자가검사키트를 기부해주시신 ㈜래피젠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방역에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농촌진흥청, 일상 회복 시작, 훌쩍 떠나기 좋은 ‘농촌체험 여행지 8선’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코로나19 유행이 주춤해지면서 일상으로의 회복이 빨라지고 있다. 특히 그동안 멈췄던 여행 수요가 다시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 맞춤형 여행상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여름휴가 기간을 앞두고 국내 여행 활성화와 농촌체험 여행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농촌으로 떠나는 ‘작은 여행’ 상품을 소개했다. 이번 여행상품은 소모임 단위 여행객이 농촌교육농장, 농촌체험농장에서 1박 2일 동안 체험, 관광, 식사, 숙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일정으로 설계됐다. 각 농촌교육농장, 농촌체험농장은 지난 4월에 실시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에서 선정된 곳이다. 특히 농촌문화, 자연경관, 지역 먹거리 등을 소재로 한 농촌체험 여행에 관심이 높은 40~60대 여성 취향에 맞춰진 점이 눈길을 끈다. 여행지 8곳은 △강원 강릉 ‘해품달’ 농장 △강원 횡성 ‘횡성예다원’ △전북 고창 ‘책마을 해리’ △전남 화순 ‘화순허브뜨락’ △경북 김천 ‘송알송알 산골이야기’ △경남 안동 ‘토락(土樂)토닥’ △경남 고성 ‘콩이랑 농원’ △제주 서귀포 ‘폴개 협동조합’이다. 강원 강릉 ‘해품달’ 농장은 4만 여권의 책으로 꾸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