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 개최

URL복사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리안에스엠(대회 주최사)이 2일 2022년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년 대한자동차경주협회(이하 KARA) 공인으로 개최된 SM 짐카나 챔피언십은 2022년 KARA 공인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로 확대,개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보다 많은 선수가 참여해 안전하고 즐거운 경기를 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개선할 계획이다.

대회는 총 4번의 정규 라운드로 구성되며, 첫 대회는 6월 26일, 최종전은 10월 30일 인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라운드마다 시리즈 포인트가 적용되며, 합산된 시리즈 포인트로 두 개의 클래스에 대한 초대 SM 짐카나 시리즈 챔피언을 결정한다.

◇경기 일정

,Round 1: 6월 26일(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
,Round 2: 7월 17일(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
,Round 3: 8월 7일(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
,Round 4: 10월 30일(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

경기 방식은 지난해와 달리, 1년간 동일한 코스를 사용할 예정이다. 하나의 '미니서킷' 개념의 코스로 경기마다 코스 베스트 타임을 갱신하도록 준비되며, 이를 통해 시리즈 기간 코스에 대한 부담을 덜고, 오직 자신의 실력 향상에 전념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클래스의 경우 드라이버들의 실력으로만 승부를 볼 수 있도록 현장 참가자들의 예선 결과를 토대로 상위 50%와 하위 50%가 두 개의 클래스로 구분해 각 결승전을 통해 순위와 포인트를 결정한다.

또한 모든 경기의 결승전은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특별히 챔피언 대기석을 만들어 동계 올림픽 중계처럼 1위를 달리고 있는 선수의 모습과 표정을 바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짐카나를 단순한 경기가 아닌 박진감 넘치는 하나의 드라마와 같은 콘텐츠로 만들 예정이다.

정의수 리안에스엠 대표는 '2021년 처음 개최된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를 참가하고, 관심을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많은 분의 도움이 없었다면 KARA 공인 챔피언십 시리즈로 도약할 수 없었다. 챔피언십을 허락한 KARA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단일 대회가 아닌 챔피언십 시리즈가 주는 무게를 알고 있으며, 그에 맞는 모두가 경기를 즐기고, 하나의 모터스포츠 종목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비시즌 동안 많은 고민과 준비를 했다'며 '모터스포츠를 좋아하는 모든 분에게 챔피언십에 걸맞은 좋은 대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개최되는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는 단순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짐카나를 하나의 대중적인 모터스포츠 종목으로 정착하고, 스타 탄생을 만들기 위한 장기적인 계획으로 개최될 앞으로의 경기의 경기 시작점'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에서는 영국 로드스터 대표 브랜드인 케이터햄과 함께할 예정이다. 케이터햄 코리아에서는 매 경기 전시와 함께 데모 주행을 진행하며, 향후 케이터햄 차량을 이용한 짐카나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 Round 1은 6월 26일(일) 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국가보훈처, 한국관광공사와 협업‘2022 여행가는 달’캠페인 전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국가보훈처는 24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민들이 현충시설을 즐겨 찾고 보훈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리 신상용)와 협업을 통해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전개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부부처, 유관기관 협업으로 오는 28일부터 7월 22일까지 전개하는 2022 일상회복 특별‘여행가는 달’캠페인의 일환으로, 국가보훈처는 현충시설을 연계한 다양한 여행정보를 관광공사에 제공한다. 특히, 수도권, 부산권, 대구·경북권, 대전·충남권, 전남권 등 전국 5개 권역 총 11개 경로*의 여행 정보에 현충시설(18곳)과 함께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15곳)를 함께 둘러볼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우리 역사를 기억하고 체험하는 동시에 일상의 피로를 치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산 유엔평화기념관 등에서 추진하는 기획전시와 음악회 등의 행사와 체험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한 달 동안 현충시설 방문 활성화를 위해‘꼭 가봐야 할 현충시설 100’도장 찍기 여행(스탬프투어) 특별 행사(이벤트)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