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2024학년도 해외대학 진학을 위한 인천광역시교육감 추천전형' 안내 자료집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해외대학 교육감 추천 전형이란 인천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이 인천시교육감 추천을 통해 해외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인천시교육청은 교육감 추천 전형을 위해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기준 ▶중국 산동대학교(위해)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호주 Tafe Queensland 대학교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국립대만대학교 ▶대만국립청화대학교 총 7개 해외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원 자격은 인천 관내 고등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출신 고등학교장의 추천을 거쳐 시교육청이 자체 선발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2024학년도 신입생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올해 12월 말까지 서류를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지원 절차는 10월 말 각 학교로 발송되는 공문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해외대학 교육감 추천전형 사업은 세계 무대로 나아가기를 희망하는 인천의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추천을 받은 학생들이 세계적 수준의 대학 교육을 통해 인류의 평화와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